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 강남이 아니라 인천에 있어요!

영상 미디어 분야는 모든 사람들의 삶과 일상에서 결코 빼놓을 수 없는 밀접한 분야입니다. 특히, 유튜브와 같은 개인 미디어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몇몇 거대 영상 인프라 기업에 국한되어 있던 영상미디어 분야가 더욱 많은 전문가와 프리랜서들의 영역으로 확장되었습니다. 4차 산업시대로 접어들면서, 오히려 더욱 문화 예술 분야의 가치가 더욱 주목 받고 있습니다. 더욱이, 전 세계적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한국 문화의 위상과 세계인들의 한국에 대한 관심은 자연스럽게 한류 컨텐츠 산업에 큰 활력이 되고 있습니다.

작지만 알차고 내실있는 영상미디어 인재양성의 요람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는 서울 강남이 아닌 인천 강화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천 강화군 길상면 강화남로 57에 소재하고 있으며, 전교생 약 200여명 규모의 남녀공학 입니다.

개설학과는 영상미디어학과 1개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3개 학급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의 지리적 위치를 감안하여 기숙사 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디지털뉴딜의 일환으로 디지털미디어 분야 청년인재 양성을 전폭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급변하는 디지털미디어 환경에 대응하고자, 디지털미디어 분야 산업현장 수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서 ‘진로탐색단계-성장단계-취·창업단계’에 이르는 종합적인 영상미디어분야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국가적 차원의 노력 가운데, 영상미디어분야 인재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천 강화에 소재한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는 영상미디어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하는 것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멋진 기회와 환경을 제공할 것입니다.

강남영상미디어고등학교 홈페이지 바로가기

  • 주소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강화남로 57
  • 전화 032-627-3040
  • 설립 1974년 03월 01일